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 공부!

스페인어 미니학습지 최종점검!(Dia 30)

by 윤자까 2020. 8. 10.

미니학습지 1단계 30일차 마무리~

스페인어 미니학습지 1단계 최종점검의 날!!
30일차까지 끝냈다는 사실에 너무 기분 좋은 하루였다.
끈기없고, 금방 질려하는 성격 탓에 끝까지 마무리하는 일이 많지 않았다.
미니학습지는 확실히 양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게 최고의 장점인 듯!

학습 QnA

미니학습지는 QnA 관리가 정말 잘 되고 있다.
다만, 내가 잘 활용을 못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소유격을 배우면서 문화적인 부분이 궁금하여 질문을 올렸다.
스페인도 영어권 국가와 유사하게 "우리"라는 말의 개념이 한국과는 다르다는 것!

아! 한 가지 미니학습지 QnA 게시판 관련 건의사항이 있다면,
내가 올린 질문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QnA는 실시간 답변이 불가능한데, 추후 공부를 진행하다가 답을 보려면 몇 강에 질문했는지 기억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1단계 최종점검 후 느낀 점

미니학습지 스페인어 1단계 최종점검 영상!!!

위 사진처럼 끌라우디아 쌤과 윤재님의 영상을 통해 점검을 해볼 수 있었다.
일시정지와 재생을 반복하면서 문장을 생각해보며 진행했다.
평소보다 시간은 좀 오래 걸렸지만, 내가 어떤 문장이 입에 익숙하지 않은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윤재님이 너무 대답을 잘하셔서 주눅이 좀 들었다.. ㅋㅋㅋ

오늘의 문장은 복습차원에서 어색한 문장들을 뽑아봤다.
대부분 중간점검 이후의 문장들이다.

¿Qué tienes?
¿Qué es esto?
¿Qué quieres comprar?
¿Cuánto cuesta este café?

앞으로의 학습 방향

이번 최종점검을 통해 매일매일 빠짐없이 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1단계 후반부로 갈수록 미루는 날이 많아지고, 하루에 2~3강씩 학습하는 날이 많아졌다.
이쯤 배운 문장들이 확실히 입에 덜 붙는다는 느낌을 받았다.
처음 봤을 땐 Hola 빼곤 다 어색했기 때문에 난이도의 차이는 아닌듯 하다...

월~금까지 매일 아침 7시에 1강씩만!!
부족한 부분이나 미뤄진 강의는 주말에 하기!!

댓글